Artist #33 차유림

조회수 899

어떤 예술을 하고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서양화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차유림 입니다.

저는 감성적 사실주의 수채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빛을 통해 바라본 사물들의 색감들에 매료가 되어 작품 제작 중에 있어 가장 염두에 두고 그리는 부분이 자연스러움과 햇빛 그리고 그림자입니다.

그래서 그림이 많이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모습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가장 뚜렷이 기억나는 예술을 처음 접하게 된 추억은 어떤 것입니까?


예술을 좋아하시는 부모님 덕분에 어릴 때부터 다양한 예술을 많이 접했었어요.

그중에서 제가 가장 뚜렷이 기억나는 예술의 시작은 사촌 오빠를 따라간 미술대회에서 낯선 붓을 작은 손으로 꽉 잡고 한 획을 그린 기억이 납니다.

따뜻한 햇볕 아래에서 하얀 도화지 위에 처음 느껴본 붓의 촉감과 물의 흐름에 따라 물감 색들이 섞여 새로운 색을 만들어내는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지금까지 수채화 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의 예술로 사람들 혹은 사회에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습니까?



자극적이지 않은 예술을 통해 일상의 잔잔함을 그리고 싶어요.

그리고 제 작품을 보고 자신의 안에 있는 따뜻함과 마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창작할 때 주로 어떤 곳, 어떤 것에서 영감을 받는 편이십니까?


주로 숲속을 많이 걷는 것 같아요.

작품이 잘 안 풀릴 때나 감정을 끌어올리고 싶을 때 숲으로 들어가서 공기를 마시고 주변 소리에 집중합니다.

때론 빛줄기를 보며 영감을 얻기도 하고 숲속에서 뿜어내는 색감들을 통해 작품의 분위기를 떠올려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답이 정말 안 나올 땐 즉흥적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새로운 영감을 많이 얻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리고 싶은 미래는 어떤 건가요?


한적한 시골에 제 작업 공간을 만들어 가장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는 삶을 살고 싶어요.

자연과 사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으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도심 속보다는 조용한 시골에서 자연스러움을 찾아 그리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당신을 대표하는 색은 무엇인가요?


대표하는 색을 콕 집어 말해보자면 갈색인 것 같습니다.

제가 그림을 그릴 때 무의식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색이기도 하고 보고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색감으로 느껴져요.







*차유림 작가의 과거 작품들




Hyde Park 5:59 p.m / 차유림 / 130.3x97cm / 수채화 / 2022





The sunlight in the Botanic Garden / 차유림 / 48.5x68cm / 수채화 / 2018





아빠!! / 차유림 / 29.7x42cm / 수채화 / 2022




Home / 차유림 / 68x44cm / 장지에 카카오, 쑥, 백년초, 흑미... / 2021


Home 시리즈 작업

 

나무의 텍스쳐에서 느껴지는 불규칙성과 질감들을 흥미롭게 풀어가는 작품이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그림으로 그려내고자 하였는데, 일반 물감이 아닌, 어떠한 인공적인 것도 들어있지 않은, 자연의 천연재료들로써 안료화하여 대상의 원초성에 접근하고자 하였다. 즉, 인공적인 것을 작품에서 배제하고 있다.

 

나무들이 존재하기에 숲은 존재한다. 미세한 자연물 존재들의 집합체가 나무요, 그 나무들이 모여있는 공간이 숲이다. 즉 인공적이지 않은 존재들이 모여 자연물이 되고 자연물들이 모여 나무가 되었으며 나무들이 모여 숲이 만들어지는 경이로움, 이것이 작품의 요체이다.










편집자 인터뷰 소회


여름의 싱그러움. 차유림 아티스트의 작품에는 여름의 그것이 담겨있다.

수채화의 가장 큰 매력은 풍경을 수채화만의 수수함으로 담을 수 있다는 것인데,

아티스트의 작품에는 여름의 열기와 자연의 푸름이 끝없이 펼쳐진다.

마치 창문을 통해 창밖 풍경을 보듯 자연스레 빠져드는 아티스트의 작품의 매력에 한껏 빠져보길 바란다.




Interview by 신윤섭

photo by 이행진

editing by 고민석

CONTACT US

OFFICIAL E-MAIL  : official@art-moado.com

SEOUL ADDRESS - 서울특별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12 4층S

DAEJEON ADDRESS -대전광역시 만년로 68번길,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6층 609호

(주)모아도컬쳐스 사업자등록번호 : 803-86-02702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1-대전서구-1518호

대표자 : 고민석

연락처 : 0507-0177-1870


copyright 2023 mlm project, Moado Cultures.,l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