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ULPTURE

김희진 Kim Hee Jin 


내 작업과 전시는 행위된 결과로서의 그림을 포함하여 그림을 그리는 행위 그 자체를 포괄하여 조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전시, 그리고 작업 전반의 목표에 따라 기하학의 실용적 욕구는 다소 배제하고, 그 공리적 체계가 물질로서 발현되는 과정을 그대로 담았다. 

예를 들어, 유클리드 원론 1권의 22번 명제는 세 선 분으로 삼각형을 만드는 문제에 관련하여 다룬다. 

여기서, 삼각 부등식(triangle inequality)를 만족하는 세 실수를 각 선분에 할당하고,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를 가지고, 

이를 발현하는 방법으로 삼각형의 결정조건 및 합동조건을 다룰 수 있다. 


헌데, 이를 신체성을 갖고 긋는 직선, 또 그 부분집합인 선분에 대입하면 기하에서 이야기하는 완벽한 삼각형이 될 수는 없다. 

하지만 기하학의 결과 및 작도는 틀림없이 물질에 적용된다. 

여기서 적당한 근사(approximation)가 작용하고, 사회적 미감을 만들며, 조형요소가 되는 것이다. 

추상적 수학의 사고가 어떻게 물질적 세계관에서 적용되어 나타나는가에 관련해 생각하며 연구한다. 

추상세계와 물질은 틀림없이 우리와 닮아 있기 때문이다.


Email : muldrida@naver.com 

Instagram@poiecis

websitehttps://www.youtube.com/channel/UClzr_hd4-6GEJvu2sISjNIA

CONTACT US

OFFICIAL E-MAIL  : moado1125@gmail.com

ADDRESS :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로 68번길 15-20, 대전 콘텐츠기업지원센터 6층 609호


(주) 모아도 컬쳐스 사업자등록번호 : 803-86-02702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1-대전서구-1518호


copyright 2022 Moado Cultures.,l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