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

류정림 Ryu-Jeongrim


누가. 살아 있어도 죽어 있는, 죽어 있어도 살아 있는 수많은 존재들이 

어디서. 자궁을 닮은 각자의 공간에서 

어떻게. 슬픔, 고통, 외로움, 두려움 등을 스스로 치유하며 

무엇으로. 없음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다 


#단색화(Dansaekhwa) 

단색화는 한 가지 색 또는 비슷한 톤의 색만을 사용하여 한국의 전통과 미학을 담은 그림이다. 

서양의 미니멀리즘의 영향을 받으며 1970년대 초반에 태동한 단색화는 서구의 모노크롬과는 다르게 시각만이 아닌 질감을 드러내거나 자연미, 관계성 등을 담는 등 독자적인 화풍이 존재한다. 

단색화의 핵심인 정신성, 행위성, 촉각성과 공통 정신인 수행성을 작품을 통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인두화(Pyrography) 

인두화는 달궈진 펜으로 나무, 한지, 가죽, 천 등을 태워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쓰고, 문양을 새겨 넣는 전통회화 분야의 하나이다. 

선의 연속으로 나무를 태워 자신의 내면, 나아가 나를 둘러싼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공존하는 모든 존재들을 치유하고자 한다. 


#선(Line) 

점(點)의 연속으로 이루어진 선(線)은 생명의 선(腺), 수행의 선(禪)과 실천적인 행위의 선으로도 이른다. 

선으로 흘러 스치는 모든 존재들의 내면의 외침과 혼돈을 태우는 반복된 행위로 표출한다. 


#자연(Nature) 

사람은 자연을 닮고, 자연은 사람을 담는다.

 People resemble nature, and nature embraces people. 


자연을 닮아 사람을 담는 존재이고 싶다. 


그리고 끝없이 선을 태움으로 없음의 존재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 



Email : wood_way@naver.com

Instagram @golmokgil.art

Web : http://www.woodway.co.kr/

 

RE:BORN 22130, Pyrography on birch 65.1x90.9x2.4cm
RE:BORN 22130, Pyrography on birch 65.1x90.9x2.4cm

누가. 살아 있어도 죽어 있는, 죽어 있어도 살아 있는 수많은 존재들이

어디서. 자궁을 닮은 각자의 공간에서 

어떻게. 슬픔, 고통, 외로움, 두려움 등을 스스로 치유하며 

무엇으로. 없음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다

RE:BORN 22230, Pyrography on birch 65.1x90.9x2.4cm
RE:BORN 22230, Pyrography on birch 65.1x90.9x2.4cm

누가. 살아 있어도 죽어 있는, 죽어 있어도 살아 있는 수많은 존재들이

어디서. 자궁을 닮은 각자의 공간에서 

어떻게. 슬픔, 고통, 외로움, 두려움 등을 스스로 치유하며 

무엇으로. 없음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다

RE:BORN 22330, Pyrography on birch 65.1x90.9x2.4cm
RE:BORN 22330, Pyrography on birch 65.1x90.9x2.4cm

누가. 살아 있어도 죽어 있는, 죽어 있어도 살아 있는 수많은 존재들이

어디서. 자궁을 닮은 각자의 공간에서 

어떻게. 슬픔, 고통, 외로움, 두려움 등을 스스로 치유하며 

무엇으로. 없음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다

CHAOS 22106, Pyrography on pine 30x30x5cm
CHAOS 22106, Pyrography on pine 30x30x5cm

선으로 흘러 스치는 모든 존재들의 내면의 외침과 혼돈을 태우는 반복된 행위로 표출한다.

CHAOS 22206, Pyrography on birch 32x32x2.4cm
CHAOS 22206, Pyrography on birch 32x32x2.4cm

선으로 흘러 스치는 모든 존재들의 내면의 외침과 혼돈을 태우는 반복된 행위로 표출한다.

FLOW 221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FLOW 221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흘러가는 대로 바라보고 

흘러가는대로 따라가다 보면
나 또한 흘러가 있다. 

자연스러움 속에 그냥 흘러가자.
잘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그렇게...

FLOW 222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FLOW 222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흘러가는 대로 바라보고 

흘러가는대로 따라가다 보면
나 또한 흘러가 있다. 

자연스러움 속에 그냥 흘러가자.
잘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그렇게...

LEAVES, Pyrography on Pine 30x30cm, 2021
LEAVES, Pyrography on Pine 30x30cm, 2021

선의 연속으로 나무를 태워 자신의 내면, 나아가 나를 둘러싼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공존하는 모든 존재들을 치유하고자 한다.  

ALIVE, Pyrography on birch 30x30cm, 2021
ALIVE, Pyrography on birch 30x30cm, 2021

선의 연속으로 나무를 태워 자신의 내면, 나아가 나를 둘러싼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공존하는 모든 존재들을 치유하고자 한다.  

MY MOTHER'S SCENT, Pyrography on Pine 30x30cm, 2021
MY MOTHER'S SCENT, Pyrography on Pine 30x30cm, 2021


국화 향을 닮은 나의 엄마는 스무 살 넘은 나의 머리를 땋아주셨고 

스무 살 넘은 나의 손톱, 발톱을 깎아주셨다.

나는 하나도 못 해 드렸네.

옆에 계실 땐 영원할 줄 알았고 만족 못 했던 작은 일들이

이젠 그만한 사랑이 없었구나.... 하는 부질없는 후회만 남는다.

국화 향을 닮은 엄마의 향이 그립다.

HOWL 22620, Pyrography on birch, 53x72.7x2.4cm
HOWL 22620, Pyrography on birch, 53x72.7x2.4cm
HOWL 22720, Pyrography on birch, 53x72.7x2.4cm
HOWL 22720, Pyrography on birch, 53x72.7x2.4cm
CHAOS 22420, Pyrography on birch, 53x72.7x2.4cm
CHAOS 22420, Pyrography on birch, 53x72.7x2.4cm
HOWL 22510, Pyrography on birch, 53x40.9x2.4cm
HOWL 22510, Pyrography on birch, 53x40.9x2.4cm
HOWL 22306, Pyrography on birch, 32x32x2.4cm
HOWL 22306, Pyrography on birch, 32x32x2.4cm
HOWL 22450, Pyrography on birch, 80.3x116.8x1.5cm
HOWL 22450, Pyrography on birch, 80.3x116.8x1.5cm
CHAOS 22306, Pyrography on birch, 32x32x2.4cm
CHAOS 22306, Pyrography on birch, 32x32x2.4cm
HOWL 222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HOWL 222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HOWL 221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HOWL 22120, Pyrography on birch, 60.6x60.6x2.4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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