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 / GRAPHIC ART
먼지킴 Munji Kim
한국에서 그림을 그리는 먼지킴이라고 합니다. 유화와 아크릴, 디지털 드로잉 등 다양한 재료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주로 캔버스에는 유화로 페인팅을 하고 오일파스텔과 과슈, 수채물감 등을 섞어 함께 작업하기도 합니다. 동시에,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디지털 아트도 그리고 있습니다.
서로 그림을 그리는 측면에서는 같지만, 재료가 다름으로써 똑같은 것을 그려도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합니다.
제가 작업하는 주제들의 뿌리는 다음과 같은 근원적인 문장이 있습니다.
"Just because we can't see it doesn't mean they don't exist."
보이지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것에 대한 탐구를 통해 그림으로 실험합니다. 나의 기억 속에, 경험 속에 남아있는 이미지를 결합하여
나라는 사람의 개인적인 인생에서 시작된 시각적 결과물을 만들지만, 결국엔 모두가 공감 가능한 보편성을 경험할 수 있게 해드리고 싶어요.
우리는 모두 각자의 인생을 살지만, 그 인간의 인생이라는 것이 멀리서 보면 참 달라 보이지만, 가까이 가면 우리 모두 같은 굴레에서 여행하는 여행자들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작년 3월 부터 NFT를 준비하여 올해 초부터 NFT Art 부문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리드미컬 NFT Club에 소속되어 있으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의 NFT 아트 컬렉션은 Opensea 와 Foundation, 두 플랫폼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NFT COLLECTION of Munji Kim
*Opensea : https://opensea.io/MunjiKim
*Foundation : https://foundation.app/@munji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