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 ART

황수미 Hwang Sumi


2022년 기준 스물한살 풋풋쓰한 신진작가 수세밀네입니다.

디자인학과에 재학중이며 일러스트, 영상 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작곡도 좋아합니다.


활동명 '수세밀네'의 '수세'는 물 수水에 형세 세勢를 써 물의 형세나 힘을 뜻합니다. 이름에 유동적이며 강인한 형태를 품었다고 할 수 있죠. '밀네'는 좋아하는 발음을 조합해 만든 고유명사입니다.


저는 투박하고 이색적인 모든 순간을 그립니다. 저는 그것을 '가장자리'라고 표현하고 있고 모든 사람에게 유연한 어떤 형태로든 자신만의 가장자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의 일부나 꿈 속의 가장 끝 지점, 짧은 찰나 같은 생활의 일부분이 잔상으로 마음 속에 내재되어 있으며 저는 그것을 끄집어내는 일을 합니다. 공간의 이질적인 조합에서 시작하는 저의 작품이 때로는 몽환적이며 신비로우나 어딘가 본 듯 한 익숙함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작품이 저만의 이야기인것이 아니라 관람하시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잊지 못하도록요.

가장 가까이에, 때로는 가장 멀리 있는 세상 한 켠을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각색한 제 작품이 여러분들에게 잊히지 못할 기억 한 켠, 가장자리 한 켠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2017.10.6 - 인디게임 'CAASI' BGM작업 참여

2021.5 - 일러스트레이션코리아 (수원 수원메쎄) 부스참가

2021.8 - 2021핸드아티코리아Summer 일러스트레이션 특별 기획관 (서울 코엑스) 부스참가

'외계문어 포포미' 네이버 OGQ마켓 스티커 등록

2021.9 - 광주ACE페어 - 광주 국제 일러스트레이션페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부스참가

2021.11 - [가장자리:그늘이 옅은 곳으로 가자] (대전 카페리조트) 개인전시회

2021.12 - [크리스마스 전야제] (대전 카페리조트) 단체전


Email : sumichip0215@naver.com 

Instagram : @susamilneh